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 부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이고,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3 키입니다. 알트 키 플러스 J 키는 일반모드와 텍스트모드로 전환합니다.

현재위치
  1. HOME
  2. >알림마당
  3. > 공지사항

본문 영역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창립 4주년 기념행사 상세보기

작성자: 사무국 조회: 166000
 
한국청소년보호연맹아산지회, 창립 4주년 기념행사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다
- CTN충청탑뉴스& 충청교육신문 창립 10주년 기념 청소년 표창장 및 장학금 전달 !
- 아산지역기자협회 꿈나무 장학금 전달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
- 제4기 아산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보고회 잔잔한 감동으로 어어져
- 2022년 청소년봉사단 역사선언문 낭독으로 큰 울림

최영환 기자입력 : 2021. 12. 20(월) 07:57

한국청소년보호연맹아산지회 창립 4주년기념행사 사진(2021.12.18)
좌측으로부터 아산갑 이명수국회의원, 아산을 강훈식국회의원 신재동보좌관, 충남자원봉사센터 박성순센터장,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철기교육위원장, 아산지회 조성찬회장, 오정일부회장, 최영환사무국장, 유준경사무차장.
[아산/CTN] 최영환기자 =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남연맹 아산지회(회장 조성찬·충청탑뉴스 아산취재본부장)는 지난 18일 아산시자원봉사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창립 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2021 청소년봉사학생 표창장.장학금전달식 과 제4기 아산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보고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코로나 확산으로 엄중한 시기이지만 봉사학생들의 동기부여와 봉사자에 대한 사기진작을 위해 참여자 모두 코로나 2차접종확인서 와 학생들은 PCR검사 음성확인서를 확인 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아산 갑 이명수 국회의원, 아산 을 강훈식 국회의원 신재동보좌관,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철기 교육위원장, 충남자원봉사센터 박성순 센터장을 비롯해 각 사회단체장과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아산지회 4주년기념행사 종료후 기념사진(최영환사무국장, 오정일부회장, 조성찬회장, 강현수상임이사)

조성찬 회장은 "청소년 문제와 보호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해서는 정부의 역할 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의 공동노력이 필요하며 정부의 청소년선도, 보호 사업을 민간차원에서 측면지원하기 위한 청소년보호단체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지난 4년간의 활동영상을 통해 내외빈들과 함께 공유했다.

축사는 아산갑 이명수 국회의원과 아산을 강훈식 국회의원이 보내온 축전 낭독, 아산시의장 축전 낭독, 조철기 충남도의원, 충남자원보사센터 박성순센터장의 축사를 한층 더 의미있고 뜻깊은 기념행사로 진행되었다.
아산청소년문화재지킴이 꿈나무 장학금 전달(최민호 고등학생, 오수정 중학생)

아산지역기자협회 꿈나무장학금 전달( 조은성 학생)

아산지회 조성찬 회장은 아산청소년문화재지킴이 꿈나무 장학금 으로 최민호(용화고등학교 1학년) 와 오수정(모산중학교 2학년)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아산지역기자협회 꿈나무장학금으로 조은성(용화중학교 2학년)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총재상(정혜원,한준석,정지욱 학생)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남연맹장상 (오수아, 강은수,정나진 학생)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조은성, 오수정 학생)

아산시의회 의장상 (오정일,김세현,김유정,방재훈)

이날 유공자 표창으로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총재상 △ 정혜원(온양여중 3) , △ 한준석(용화중 2), △ 정지욱(용화중 1), △ 최영웅(온양중 1),△ 김준석(온양중 1), ▲충남연맹장상 △오수아 (배방초 6), △정나진 (배방초 6), △남가연 (신리초 6), △박홍연 (중앙초 6), 강은수(용화중 1)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김문숙(모산초 교사) △조은성(용화중 2) △오수정(모산중 2) ▲아산시의회 의장상 △오정일(아산지회 부회장) △김세현(아산중 1) △김유정(중앙초 6) △방재훈(아산중 1) ▲강훈식 국회의원상 △이동현(아산지회) △유준경(아산지회) △문재웅(신정중 1) ,△정준호(아산중 2) ▲이명수 국회의원상 △이석희(아산지회) △최원석(아산중2) △남윤건(아산중 1),△강한나(모산중 2) ▲ 충남자원보사센터장상 △박은자(도고초 교사) △최영환(아산지회), △ 주현준(온양중1) △조은우(신정중 2) 학생이 수상했다.
아산갑 이명수국회의원상(최원석, 남윤건 학생)

아산을 강훈식국회의원상 (이동현,유준경,문재웅,정준호 학생)

충남자원봉사센터장상 (최영환사무국장, 박은자선생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감사장 전달(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오정훈 센터장)은 "2021 방방곡곡 마을미디어 교육사업" 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회장조성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제4기 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활동은 2021 전국방방곡곡 마을미디어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교육지원을 받아 아산의 마을에 있는 이슈 및 역사스토리를 찾아 영상을 촬영하고 영상제작 편집하여 산출물을 만들어 냈다.
맹사성고택 역사탐방

청소년봉사단의 방방곡곡 마을미디어교육사업으로 맹사성고택탐방 과 봉곡사 천년의 숲길탐방(마을뉴스- 한준석,최원석,정준호 취재/편집), 코로나 19로 인한 성웅이순신 축제 취소(마을뉴스 - 조은성,조은우 취재/편집), 1919년 선장 4.4 독립만세운동상, 정수길독립지사 집터 ,기미독립.무인멸왜운동 기념탑 취재(독립뉴스 - 방재훈 남윤건 취재/편집), 현장취재 신청호수공원 자연생태취재 및 곡교천 국가하천 풍경취재(마을뉴스 김세현, 김준석 취재/편집), 아산생태곤충박물관 취재(마을뉴스 - 남가연, 남가경,남가현 자매 취재/편집) , 다양한 운동거리가 있는 신정호취대(마을뉴스 - 문재웅.정지욱 취재/편집), 오늘의 핫이슈 코로나19 여름철 무더위 폭염주의보(마을뉴스 - 주현준,김영웅 취재/편집) , 코로나 19 대응 지출방식에 따른 GDP대비 지출규모 (마을뉴스 - 오수아. 정나진 취재/편집) 등 다수의 마을 뉴스 영상물을 제작하고 했다.
봉곡사 및 천년의 숲길탐방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창립 4주년 기념영상을 다 함께 시청하면서 지난 4년여의 봉사활동을 회고했다.
이어 "2021 청소년봉사학생 선정을 통한 표창장 및 장학금 전달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에게 봉사활동의 동기부여와사기진작 그리고 나눔 정신을 심어줌으로써 희망 아산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을 통해 우리 아산지역의 문화재 보호 및 역사스토리 찾아내고 현장에 방문함으로서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는 살아있는 교육의 현장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철기위원장은 " 아산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활동이 4년 동안 내실있게 진행돼 아산시 청소년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아산의 대표적인 청소년 프로그램으로써 '청소년문화재지킴이'활동이 아산을 넘어 충남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사에 참여한 청소년봉사단 학생들과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임원들에게 아낌없는 칭찬을 해주었다.

이에 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회장 조성찬)는 매년 활동보고회를 통해 청소년봉사학생과 성인봉사자들에게 동기부여와 사기진작을 위해 더 많은 표창장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아산의 기관장 표창을 넘어 충남교육감상 , 충남도지사상 과 충남도의회 의장상을 2022년도에 상신을 통해 좀 더 많은 봉사자들에게 표창이 수여 될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다.
한 지역의 어려운 곳곳에서 묵묵히 자원봉사하고 있는 봉사자와 봉사단체들이 마음 히 모이고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이 열악한 상태여서 기관장의 관심에서 밀려나고 있는 듯 하여 봉사자들의 사기가 저하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열악한 환경과 시설개선이 요구된다" 고 행사 소감을 말했다.

끝으로 2022 청소년 역사선언문 낭독을 하며 2022년도의 아산청소년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결의를 다짐하며 모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2022년 한국청소년보호연맹아산지회 청소년 역사선언문 전문>
- 우리의 다짐 -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가야 할 우리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가르치고 역사의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자신감과 진취적 기상도 중요하지만 외세의 침탈의 아픈 역사의 경험은 우리 봉곡사 천년의 숲길에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제 식민사학과 중국의 패권주의에 물들어 우리의 역사를 왜곡 축소하고 있는 이른바 ‘매국사학’을 거부합니다. 이제 우리 청소년들은 2022년을 맞이하며 식민사학이 아닌 올바른 역사를 배울 권리가 있다고 선언합니다.

첫째, 우리는 우리 민족의 첫 국가인 고조선 역사를 토대로 올바른 역사의식을 배워나갈 것을 결의한다.

둘째, 우리는 해방 후 청산되었어야 할 친일파들이 만든 왜곡되고 축소된 독립운동사가 아니라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 걸고 싸웠던 선열들의 역사의식을 배워나갈 것을 결의한다.

셋째, 우리는 한반도에 쪼그라든 반도사관이 아니라 대륙사관, 해양사관의 역사를 공부하며, 미래의 지도자로 거듭날 것을 결의한다.

일찍이 단재 신채호 선생님은 애국심과 독립정신에 이어 우리가 반드시 간직해야할 것은 ‘민족의 희망’이라고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젊어서도 역사를 읽고, 늙어서도 역사를 읽으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청소년들은 우리 역사를 배우고 바른 역사를 확립하는데 앞장 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희망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2021년 12월 18일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
아산청소년문화재지킴이 청소년봉사단
최영환 기자

sungsoi@naver.com



등록일:
목록